[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새마을세계화재단이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아프리카 9개국 34개 마을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북도 새마을세계화사업을 통한 지구촌 발전을 주제로 한다.
공모분야는 일반·대학생, 중·고등학생, 초등학생 등 3개 부문이며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상금과 경북도지사 표창, 우수상과 장려상에게는 상금과 새마을세계화재단 대표이사 표창을 수여한다.
희망자는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6월 7일부터 8월 2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ongsj@saemaulg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들이 ▲응모주제 이해도 ▲스토리의 완성도 ▲창의성 ▲흥미성 ▲활용도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입상작은 9월 3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공모전 수상 작품들은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등 인터넷에 게시되고, 홍보 책자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새마을운동과 새마을세계화사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장동희 새마을세계화재단 대표이사는 “새마을세계화사업이 아시아, 아프리카 각지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새마을운동을 배우고자 하는 국가가 늘어나는 반면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