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3건 선정

동구청,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3건 선정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안심습지 생태공원 조성 등 
국민신청실명제 상시 운영으로 구민과의 소통 강화

기사승인 2021-05-20 10:48:46
동구청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으로 선정한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안내도. (동구청 제공) 2021.05.2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동구청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 총 23건을 선정하고 이달 말 구청 홈페이지 ‘정책공개방’에 공개한다.

동구청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안심습지 생태공원 조성사업과 국민신청실명제 접수 2건을 포함해 총 23건을 선정했다.

정책실명제란 주요 정책 참여자의 실명과 추진과정을 공개해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선정 기준은 ▲10억 원 이상의 건설사업 ▲3000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다수 구민과 관련되는 자치법규의 제·개정 사항 등이다.

동구청은 이번 심의에서는 주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국민신청실명제’가 동구 최초로 중점관리 사업에 선정돼 더욱 의미가 있으며, 이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상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내실 있는 정책실명제 운영을 통해 동구의 주요 정책에 대한 구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