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소식] 학생승마체험 실시⋯체험비용 전액 보조 외

[군위소식] 학생승마체험 실시⋯체험비용 전액 보조 외

기사승인 2021-05-24 09:27:11
군위군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323명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사업을 추진한다. (군위군 제공). 2021.05.24

[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323명을 대상으로 군위홀스파크에서 학생승마체험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학생승마체험사업은 일반승마 학생 체험비용 32만원 중 체험비용 전액을 보조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 1인당 10회에 걸쳐 승마에 대한 이론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말과 교감하기, 기승 등의 승마체험을 하게 된다.

또 학생승마체험기간 동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승자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승마체험사업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심신수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미래승마인구가 창출돼 말산업 저변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국유사면 의용소방대 코로나 방역활동 펼쳐

군위군 삼국유사면 의용소방대는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삼국유사면 아미산 주차장 일원에서 방역활동을 펼쳤다. (군위군 제공) 2021.05.24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 의용소방대는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광지로 유명한 삼국유사면 아미산 주차장 일원에서 방역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일상 곳곳에서 코로나19 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주민들의 불안감을 덜고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자발적인 추진했다.

삼국유사면 의용소방대는 어려운 지역 이웃을 위해 각종 재난피해 복구활동, 소방안전 캠페인 등 다방면에서 솔선수범하고 있다.

서동환 삼국유사면 의용소방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며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