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에 열려 외

[의성소식]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에 열려 외

기사승인 2021-05-28 11:14:43

의성군은 지난 26일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의성군 제공) 2021.05.28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6일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의성군과 안동고용노동지청이 주관한 박람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화상 면접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지역 우수기업의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했다.

의성군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위한 홈페이지를 구축해 취업정보와 구직자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의성군 일자리박람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명사의 취업특강과 실시간 기업 인터뷰 방송을 통해 실력 있는 기업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정보와 근로요건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원하는 기업에 응모했으며, 박람회 당일 화상 면접을 통해 31명이 현장채용 및 재면접으로 결정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12월 말까지 운영해 구직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의성군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계기로 구직자들과 구인 기업이 만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립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인대학 개강⋯연말까지 18개 읍·면별로 진행

의성군은 지난 24일 2021년 노인대학을 개강했다.(의성군 제공) 2021.05.28.

경북 의성군은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 지역내 65세 이상 노인대학생 1172명이 참여하는 ‘2021년 의성군 노인대학’을 개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개강한 노인대학은 운영 수탁자인 청년이룸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하며, 첫 개강 프로그램은 어르신 본인을 사랑하고 삶을 의미있게 보내기 위한 ‘행복한 삶’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노인대학은 연말까지 웃음치료 강의, 케이크 만들기, 교양강좌 등 5회에 걸쳐 18개 읍·면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오랫동안 여가생활을 할 수 없었던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이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