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식]임성훈 대구은행장 탈 플라스틱 실천 ‘고고 챌린지’ 동참

[금융소식]임성훈 대구은행장 탈 플라스틱 실천 ‘고고 챌린지’ 동참

기사승인 2021-05-28 16:38:03
임성훈 대구은행장이 대구은행 본점에서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2021.05.28
[대구=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DGB대구은행은 임성훈 은행장이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체하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참여자가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해야 할 한 가지 행동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판우 대구교육대 총장의 지명을 받아 참가한 임 행장은 '일회용품 줄이GO! 지구환경 지키고GO!'를 담은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한식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과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지명했다.
 
임 행장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사회적 공감대 및 환기가 필요한 공익적 목적의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좋은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홍보 및 행동으로 ESG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은행, ‘중도입국 아동 청소년 후원’ 라온학교 후원금 전달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제공) 2021.05.28

DGB대구은행은 28일 다문화 가정의 중도입국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라온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난해 설립된 라온학교는 중국입국아동청소년들의 공교육 진입을 돕기 위해 한글과 문화, 진로 탐색 등의 교육을 하고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중도입국아동 청소년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낯선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에서 언어, 문화적 차이의 어려움에 처하기 쉽다"면서 "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