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단신] 여성친화 마을조성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사업 추진 등

[횡성 단신] 여성친화 마을조성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사업 추진 등

기사승인 2021-05-31 23:53:19
강원 횡성군청사 전경.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여성친화 마을조성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사업 추진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2021년 여성친화 특화 사업으로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은 성평등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 여성정책 전문가와 함께 성평등 마을규약 제·개정 컨설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올해는 희망 시범마을 2개리를 선정해 성평등 관점으로 마을규약 제·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의 첫 발을 내딛는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은 6월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군민참여단과 성평등 강사양성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여성정책 전문가를 초빙하여 여성주의 리더십과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과정 전반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마을활동가는 향후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에 직접 참여해 마을과 함께 성평등한 관점으로 마을규약을 제·개정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횡성문화재단, 뮤지컬 ‘루나틱’ 공연 개최

횡성문화재단(이사장 채용식)은 6월10일 오후 7시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기획공연 ‘뮤지컬 루나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뮤지컬 루나틱은 한 정신과의사 ‘굿 닥터’ 가 정신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을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 힐링 코미디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8세 이상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티켓은 6월3일 오전 9시부터 횡성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사전예매 할 수 있다. 1인 4매 한정으로 전석 무료다.

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및 방역수칙 따라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간 거리두기 등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