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최명서 영월군수, 주요 사업장 현장의견 청취 등

[영월 단신] 최명서 영월군수, 주요 사업장 현장의견 청취 등

기사승인 2021-06-01 12:37:17
최명서 영월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1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장을 찾아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최명서 영월군수, 주요 사업장 현장의견 청취

최명서 영월군수는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장을 찾아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최 군수는 이날 현장 안전관리, 환경관리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한 후 사업장 내 안전 및 환경 관리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이번 주요사업장 점검은 각종 마을 사업과 관련한 소통, 현장의견 청취를 통해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예산 신속집행 등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예산 집행 및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진행됐다.

드론.
◆드론 테마파크 조성 사업,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공모 선정

강원 영월군은 2021년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시범사업에 ‘드론 테마파크 조성 및 인재육성사업’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 ‘2021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사업 선정에 이은 쾌거이다.

본 사업은 2021년 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사업비 21억 중 도비 15억을 지원받아 3개의 사업 분야로 추진하게 된다.

영월군은 강원도 유일의 공역과 드론전용비행시험장이 있다. 이를 활용해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일대에 드론 관련 산업인프라를 조성·집약시키고, 세경대와 협업한 유인 드론 개발과 연구, 전국 드론교육에 대비한 드론 교육장을 조성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드론 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영월읍 덕포리 드론 전용비행 시험장 인근 일원에 고정익 활주로, 드론 이착륙장 등 인프라를 조성해 드론기업들이 테스트 할 수 있는 여건을 추가 확충하고

세경대학교 전기자동차드론학과에서는 유인드론 개발과 연구로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드론 관련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드론교육에 대비한 교육장을 조성한다. 

◆“청년 창업인 여러분 덕포로 오세요”

영월군은 덕포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구역 내 빈집, 빈점포를 활용해 지역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청년가게 창업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군은 톡톡 튀는 창업아이템을 갖은 청년 창업인들이 도시재생사업 내 빈 점포 입점을 통한 청년창업자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이와 함께 도시재생 구역 내 상권 활성화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총 1억7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덕포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 내 창업을 준비하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영월군 거주 청년창업자와 사업지 내 빈 점포 소유주와의 상생협약을 맺은 10개소를 지원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지원은 초기자본이 부족한 청년들을 위한 리모델링지원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창업 노하우와 운영방법의 전수를 통해 신규창업으로 어려움을 겪을 청년 창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

지원 업종으로는 소매점, 카페, 식당과 소규모 작업실 및 자체제작 물품을 판매하는 공방, 관광·문화콘텐츠, 지식·IT 기술서비스를 위한 사무실이며 입점이 확정된 점포에 대해서는 최대 1,000만원 까지(자부담 10%) 창업가게 내·외부 리모델링을 위한 비용을 지원하며, 점포 소유주에게는 500만원(자부담10%)이내에서 공용부분 리모델링을 위한 비용을 선착순으로 지원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창업인은 영월군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공고문을 확인하고 해당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우편, 또는 영월군 도시교통과 도시재생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