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2일 자연재해 등에 취약한 농업용 저수지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추후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저수지 4개소를 정밀 점검했다.
대상 저수지는 지역 저수지 352개소 중 올해 정기점검에서 저등급을 받은 저수지다.
군위군은 사업비 90000만원을 들여 상반기 내로 정밀점검을 완료하고 향후 보수·보강이나 관리 대책 등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계획이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최근 기상이변이 잦아짐에 따라 저수지 안전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만큼 매년 저수지 보수보강과 정밀점검을 추진할 것” 이라고 밝혔다.
군위군-군위농협,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 진행
경북 군위군은 군위농협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인 토마토 팔아주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부터 군위군청을 비롯한 지역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한 달간 유럽형 토마토 등 1700상자를 팔아 2000만원 상당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지난 4월 급식용 토마토 계약부도 물량 팔아주기로 시작한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한 희망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다.
군위읍 과채류 공선회 농민은 “군위군과 농협이 앞장서 진실로 농민을 돕는다는 마음을 받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과 농협, 농민이 합심하는 진정한 농촌 공동체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