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단신] 주민 관광사업체 활성화 MOU 등

[정선 단신] 주민 관광사업체 활성화 MOU 등

기사승인 2021-06-02 18:03:05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주민 관광사업체 활성화 MOU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주민 관광사업체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고동완 경기대 관광종합연구소장, 정선두레PD(김광진)·청춘PD(김정하, 변지해, 조남덕)·나전역카페 정현인 대표 등 관광두례협의회 관계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코로나 시대 소규모 개별여행과 지역에 특화된 주민 관광사업체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정선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사업체를 발굴하고 콘텐츠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성과에 대한 자료 공유 및 세미나 추진, 기타 관심 사항 상호협력 등이다.

군은 주민 관광사업체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9년 관광두레PD 지원 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2021년부터 청년 여행기획자인 청춘PD 3명이 활동 중에 있으며 간이역을 리모델링한 나전역 카페 등 6개의 사업체가 운영되고 있다.


◆정선군의회, 6월 정례 간담회

정선군의회(의장 전흥표)는 2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전흥표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과 지역의 어르신들의 생활 능력 향상과 사회활동 참여기회 제공 등 맞춤형 복지지원을 위해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제274회 정선군의 임시회 일정 및 회기 안건을 비롯한 전영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해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