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보건대, 육군3사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외 

[대학소식] 대구보건대, 육군3사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외 

기사승인 2021-06-03 11:03:06
대구보건대와 육군3사관학교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1.06.03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는 지난달 31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사관생도와 대학생의 학·군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3사관학교 여운태(소장) 학교장, 안진용(대령) 지원처장, 고은자(중령) 병원장과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경영부 김한수 부총장, 학생취업처 박희옥 처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 발전을 위해 교육, 연구, 문화, 체육 등 기타 공동 관심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행정적·물적·인적 자원의 공동 활용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남성희 총장은 “대구보건대는 육군3사관학교와 함께 활력 있고 효율적인 협력 체제를 운영해 미래를 이끌어갈 가슴이 따뜻한 뉴칼라 전문인재 양성에 모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 보건통합교육센터, 치매케어매니저 양성 교육 수료

대구보건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매케어매니저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1.06.03 
대구보건대 보건통합교육센터는 지난달 27일 인당관에서 치매케어매니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치매 관련 교육과 현장 견학을 통해 재학생들의 치매 이해 증진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재학생 40명(사회복지과 학생 21명, 언어치료과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6일부터 4주간(총 15시간) ▲인성 특강 ▲노인의 심리적 특성 ▲치매노인의 사회복지 ▲노인의 영양 ▲시니어 언어치료·물리치료 치매파트너 교육 ▲노인 인지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전문 직종 간 양질의 연계 교육(물리치료, 작업치료, 식품영양, 간호학, 언어치료)을 제공하면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유정(간호학과 교수) 보건산업융합지원단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책임지는 우수한 치매케어매니저 양성을 위해 전문 직종 간 연계로 높은 교육효과를 낼 수 있었다”며 “고령화 시대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현장 적합형 보건융합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는 지난 2018년 6월 대구광역치매센터로부터 대구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됐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