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동구청, 대형폐기물 비대면 간편 배출 시행 외

[대구소식] 동구청, 대형폐기물 비대면 간편 배출 시행 외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 ‘여기로’ 통해 24시간 배출 가능

기사승인 2021-06-04 10:27:15
동구가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을 이용한 대형 폐기물 비대면 간편 배출 서비스를 도입했다. (동구 제공) 2021.06.0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동구청이 이달부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인터넷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형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 ‘여기로’에 접속한 뒤 배출 품목을 작성하고 수수료를 결제하면 된다. 

접수 후에는 문자로 전송받은 배출번호를 배출 품목에 기재한 후 지정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동구청은 24시간 비대면으로 처리 및 결제가 가능해 안전하고, 빠르게 대형 폐기물을 처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단, 동구청은 모바일 및 홈페이지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기존 처리 방식도 계속 유지할 방침이다.


달서구 ‘어린이 경제스쿨’ 운영 업무협약 체결

달서구가 ‘달서 어린이 경제스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달서구 제공) 2021.06.04
달서구는 지난 3일 구청 회의실에서 ‘달서 어린이 경제스쿨’ 운영을 위해 경북대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 및 전통시장상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등학생들에게 돈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고 저축의 중요성과 부의 가치기준을 형성해 줄 경제교육을 제공하기 마련됐다.

경북대 사범대 부설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에서는 교육과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전통시장상인회에서는 시장투어 및 장보기 체험학습 등을 지원한다. 달서구청은 참여자 모집과 홍보를 담당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학이 함께 힘을 모아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경제적 지식을 길러주고 전통시장과 연계한 실물 경제 체험으로 합리적 소비와 올바른 경제개념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