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BIO KOREA 2021 강원 창업기업 공동관 조성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 이하 테크노밸리)는 9~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1 전시회에 강원 창업기업 공동관을 조성해 기업의 투자 유치, 협력사업 발굴, 해외 시장개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뉴 노멀: 바이오 혁신과 한계 극복'이라는 주제로 전시관,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관할 수 있으며, BIO KOREA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이에 테크노밸리는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10개 부스 규모의 강원 창업기업 공동관을 조성한다.
강원 의료기기 제조기업인 (주)노드(립케어디바이스), (주)메디코슨(고주파 자극기), (주)소연메디칼(가스튜브카테터), (주)에이치비오티메디칼(고압산소챔버), (주)엘에이치생활건강(의료용 공명기), (주)엠아이원(비디오 내시경), (주)제이앤바이오(진단폐활량계), (주)효일(근전도 센서), 가영메디칼(복강경 의료기기), 하호메디(고주파 피부관리기기) 10개사가 참가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공동관 내 4부스 규모의 홍보관을 조성해 원주 의료기기 산업 및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창업기업 발굴, 보육 공간제공, 병원과 연계한 임상시험, 사업화 마케팅 등 지역 기술기반의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주시, 미래인재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구현 MOU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제현수)는 최근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문막청소년문화의집, 원주청소년문화의집,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중앙청소년문화의집과 ‘미래인재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협력기관의 지속적인 연대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담론 발굴 및 지원 방안 마련 ▲청소년이 지역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공공재원 기반의 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6개 기관은 앞으로 각 기관 담당자가 참여하는 ‘청소년 기관협력 테이블’을 구성하고, 정기회의를 통해 세부 목표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사회복지사협의회 간담회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이숙은)는 8일 원주시의회 모임방에서 원주시사회복지사협의회(회장 박현숙)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원주시사회복지사협의회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 현황과 관련 조례 개정 내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 등 참석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