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담당자 교육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0일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 IT교육실에서 2021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종 시책사업을 계획하거나 시행하는 과정에서 전문가의 사전컨설팅을 통해 그 사업이 성별에 미칠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체계적·종합적으로 평가해 합리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정책 전반에 성평등 실현 및 담당자의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성별영향평가 사업 담당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홍예슬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해 성별영향평가 제도의 이해, 성별영향평가서 구성 및 지료 이해, 사업성별영향평가서 작성 방법, 성별영향평가서 분야별 작성 사례, 성별영향평가 GIA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해 진행됐다.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정선군은 14일부터 7월30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 기본통계 조사로 사업체의 규모와 분포, 종사자 수, 사업실적 등을 파악해 국가정책 수립과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등 연구 활동에 필요한 기초조사로 활용된다.
군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17명의 조사요원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경제총조사는 2020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 3357개소를 대상으로 인터넷 및 방문조사로 진행된다. 인터넷 조사는 14일부터 7월9일까지 진행되며, 방문조사는 7월30일까지 계속된다.
◆제274회 정선군의회 정례회 개회
정선군의회(의장 전흥표)는 10~11일 제274회 정례회를 갖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의회는 10일 지난 임시회때 시행된 주요사업장 현장확인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했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전영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정선군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정선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선군 가축사육 제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의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0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및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심의했다.
11일엔 '정선군 청사 신축부지 확정 동의안'에 대해 의결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