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HACCP 인증 취득

영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HACCP 인증 취득

기사승인 2021-06-11 13:51:00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영천시 제공) 2021.06.11

[영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지난 8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가공하는 과채주스, 잼류, 곡류가공품 3가지 유형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HACCP은 식품의 원료부터 제조, 가공, 유통, 판매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 말 준공해 교육 및 창업지원 시설로 운영 중이다. 1층 가공센터(642.6㎡)는 착즙기, 분쇄기 등 61종이 설치돼 있으며, 즙, 잼, 동결건조칩, 분말 등을 생산 할 수 있다. 2층 농산물가공창업보육관(371.4㎡)은 교육전시․체험실습․가공창업상담실로 활용되고 있다. 가공된 농산물은 ‘초록수레’ 라는 공동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예비 가공창업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을 진행 중이며,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단계별, 맞춤식 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양만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HACCP 인증을 통한 철저한 식품 안전관리 뿐 아니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사업 활성화 및 가공창업농 육성으로 농가 소득원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