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식] 박물관‧캠핑장 등 문화관광시설 재개관 외

[김천소식] 박물관‧캠핑장 등 문화관광시설 재개관 외

기사승인 2021-06-14 12:11:25
김천시청사 전경. (김천시 제공) 2021.06.14

[김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김천시는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그동안 임시휴관했던 문화관광시설을 14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개관하는 시설은 문화예술회관, 빗내농악전수관을 비롯해, 월요일 휴관하는 사명대사공원 내 시설(시립박물관, 건강문화원 등), 시립미술관, 백수문학관, 무흘구곡전시관은 15일부터 운영한다. 부항댐 산내들오토캠핑장, 증산수도계곡캠핑장은 18일부터 개방한다.

김천시는 시설 정상운영을 위해 사전 점검은 물론,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일일점검을 실시해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은 감소됐지만 휴가철을 앞두고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긴장을 늦추지 않고 방역을 최우선으로 해 운영하는 만큼 이용객들도 방역지침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김천중앙새마을금고, 김천시 보건소에 위로품 전달

김천중앙새마을금고는 김천보건소를 찾아 300만원 상당의 위로품을 전달했다. (김천시 제공) 2021.06.14

경북 김천중앙새마을금고는 지난 1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김천시 보건소를 방문해 위로품(3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김천중앙새마을금고에서는 보건소 직원들이 현장에서 먹을 수 있도록 떡, 과일, 음료 등을 넣은 꾸러미 230개를 전달하며  “하루빨리 코로나19를 이겨내서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균 보건소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니만큼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마스크착용, 손씻기 등 생활 속 방역지침과 외출이나 모임자제,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는 등 기본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