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백신접종 속도 강원도 상위권 등

[영월 단신] 백신접종 속도 강원도 상위권 등

기사승인 2021-06-21 12:02:22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영월군 백신접종 속도 강원도 상위권

강원 영월군의 코로나19 백신 1차 예방접종율이 도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영월군에 따르면 지난 18일을 기준으로 영월 군민의 41.3%인 1만6063명이 1차 예방접종을 마쳤다. 이는 도내 인구대비 평균 접종율(34.7%)을 9%나 상회한 수치로, 도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지난 4월5일부터 영월 스포츠 파크에 백신접종센터를 설치하고 보건소 접종TF팀 7명, 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인력 9명, 행정지원인력 30명 등 47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접종을 진행 중이다.

군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백신접종센터에서 원거리에 거주하는 대상자들을 위해 마을별로 전세버스를 운행해 접종센터까지 수송하고, 군청과 각 읍·면사무소 공무원들이 접종대상자에게 직접 전화통화를 통해 백신접종안내와 접종 후 이상반응체크를 하는 등 접종대상자 1대1 전담마크를 통해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백신 접종을 이끌어 냈다. 

3분기 예방접종 발표 계획에 따라 예방접종을 하지 못한 군민들에 대해서도 신속한 접종을 추진해 오는 11월까지 모든 군민에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백신접종으로 지역 내 집단면역을 빠르게 형성하고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통해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그동안 침체돼 있던 관광경기를 활성화 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관광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영월 신천초등학교, 영어특성화교육 작은학교 희망만들기사업 추진

영월군은 신천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작은학교희망만들기 사업을 전면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영월군의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사업은 영월군과 영월교육지원청, 신천초등학교와 마을 등 온마을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지자체가 중심이 돼 시행하는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사업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신천초등학교에서는 ▲Fun-fun하면서 Talk-talk한 영어놀이학교 과정, ▲Dream! 방과후 특성화 교육과정, ▲승마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사업내용으로는 영어 교육을 위한 놀이교실 조성 및 기자재를 확충하고, 영어전담교사 2명이 배치되어 놀이를 곁들인 읽기, 말하기, 듣기 과정을 진행하며, 전 학년 체계적인 맞춤형 영어체험 교육과정으로 1~2학년은 일일형 체험학습, 3~4학년은 숙박형 체험학습, 5~6학년은 해외어학·문화체험연수를 진행한다. 

꿈을 키우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는 1인1악기 프로그램을 전 학년 운영하며, 학원이 없는 지역 여건을 반영해 유치원부터 시작하는 피아노 1인 1악기 수업과 태권도, 드론 축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의 가용자원을 활용한 전교생 승마교육과 승마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관내 작은 학교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영월교육지원청은 학교 공간 혁신사업 및 아름다운 학교만들기 환경개선사업, 방과 후 특성화 전용교실 신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군은 작은 학교 희망만들기 사업 대상학교 통학구역 내로 관외에서 전·입학하는  학생과 보호자를 포함한 2인 이상의 세대에 대해 매월 40만원 한도의 주거비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주거지원을 위한 관내 가용자원 활용 및 임대주택 건립 등을 장기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2021학년도 2학기부터 특성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모집은 9월까지 홍보를 거쳐 10월 공고를 통해 모집할 계획으로 2022학년부터 사업을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호국보훈의 달 국가유공자 위문

영월군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훈선양 사업으로 보훈단체·가족을 위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전몰군경 유족회, 전몰군경 미망인회, 상이군경회, 무공수훈자회를 시작으로 28일 6.25참전유공자회, 월남참전자회, 광복회, 재향군인회 등 관내 8개 단체를 방문해 위문 격려하며, 국가유공자 127명에게 381만원(1인, 3만원)의 강원상품권과 KF마스크 1만5000매(1인, 30매)를 전달할 계획이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 위한 1대1 친절 전화코칭

영월군은 민원응대 직원의 친절도 제고를 위해 7월15일까지 전화 모니터링 용역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원관련 업무 담당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들이 민원인을 대하는 말투, 언어 습관 등에 대해 전화모니터링을 실시한 후, 개선이 필요한 직원에 대해선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1대1 비대면(전화) 개별코칭이 진행된다.

이번 코칭은 주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대가 점점 복잡 다양해지고 있어 고객만족의 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