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고한읍 번영회, 고한 야생화 요정 빛의 정원 가꾸기 봉사활동
강원 정선군 고한읍 번영회(회장 한우영)는 25일 고한 야생화마을 경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고한 야생화 요정 빛의 정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고한읍 번영회를 비롯한 12개 기관·사회단체에서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더욱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기 위해 동자꽃, 금낭화, 구절초 등 다양한 야생화를 식재했다.
야생화 요정 빛의 정원은 정선 고한읍 강원랜드 사원 숙소 앞 일원에 1만5655㎡ 규모로 야생화(수목)를 비롯한 벤치 및 산책로 등으로 조성됐다.
낮에는 ‘야생화 정원’으로, 밤에는 ‘야생화 요정 빛의 정원’으로 탈바꿈해 고한읍을 야생화 명품 마을로 꾸며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선군농업회의소 제1·2기 임원 이·취임식 개최
정선군농업회의소 제1·2기 임원 이·취임식이 25일 정선농협 한우타운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취임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 전용표 정선군농업회의소 회장, 농업회의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취임한 제2기 임원은 전용표 정선군농업회의소 회장이 연임됐으며, 전영록 정선군이장연합회장·이명희 한국생활개선회정선군연합회장·손재우 임계농업협동조합장이 부회장으로 박종모, 위휘창 씨가 감사로 취임했다.아울러 분과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이사, 단체회원 이사, 특별회원 이사 등 33명도 함께 취임했다.
임원진의 임기는 2021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3년이다.
정선군농업회의소는 타 지역 농업회의소와 달리 농업인 스스로가 주관해 2017년 12월 창립한 전국 최초의 농업회의소이며, 현재 개인회원 700여명을 비롯해 농협·축협·산림조합 등 8개 특별회원, 7개 단체회원, 53명의 대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다시꽃피는산골연구회-군포청년창업지원센터, 밴드플랫폼유밴 MOU
정선 다시꽃피는산골연구회(대표 나흥주)와 군포청년창업지원센터(대표 송경훈), (유)밴드플랫폼유밴(대표 박미란)은 24일 신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방소멸예방을 위한 도농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흥주 다시꽃피는산골연구회를 비롯한 송경훈 군포청년창업지원센터 대표, 박미란 밴드플랫폼유밴 대표, 조현화·김종균 군의원, 기광명 정선 명품팥연구 대표, 김재용 밸류소사이어티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선 다시꽃피는산골연구회와 군포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도농교류를 통해 지방소멸 예방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고민해왔으며, 실제 해법을 모색해 지역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해 적용해왔다.
양 기관은 (유)밴드플랫폼유밴을 공동에이전시로 선정해 업무협약의 내용의 성실한 이행과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도시 군포와 산촌 정선의 도·농간 교류 모델 제작과 사례 관리 ▲보유 자원 공유와 개발 ▲㈜아리파머스 사업 ▲인구소멸 예방 솔루션 ▲비즈니스와 관련한 판로개척과 시장 공유와 확대 등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