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 시민공청회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 시민공청회

7일 익산예술의전당서 온·오프라인 공청회...‘익산시 공식 유튜브’ 생중계

기사승인 2021-07-02 16:20:05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익산시가 공공시설물의 관리·운영을 맡게 될 도시관리공단 설립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 수렴 절차에 나선다.

익산시는 오는 7일 익산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도시관리공단 설립을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의 시민공청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민공청회는 공단 설립을 위해 행정안전부 지정 지방공기업평가원에 타당성 검토를 의뢰한 13개 사업 중 최종 확정된 8개 사업을 대상으로 추진사항과 타당성 검토 결과를 보고하고, 각계각층 시민들의 의견을 함께 수렴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날 공청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공청회 참가자는 현장 등록이 아닌 유선을 통한 선착순 사전접수를 받아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다. 

온라인으로‘익산시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 이메일이나 유튜브 댓글창을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공청회에서 제기된 시민 의견은 전라북도 2차 협의와 도시관리공단 설립심의위원회, 조례제정 에 검토자료로 활용된다. 

이를 토대로 시는 예산수립, 임·직원 채용, 법인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공단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익산시에 공공 승마장 등 많은 공공시설물이 준공될 예정으로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전담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도시관리공단이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