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소식] 달성군,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공모’ 선정 외

[달성소식] 달성군,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공모’ 선정 외

기사승인 2021-07-06 11:03:24
달성군이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달성군 제공) 2021.07.06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은 조달청이 ‘2021년 제1차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으로 진행한 ‘인공지능 통행량 수집장치 설치’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달성군은 조달청으로부터 약 7200만 원의 비용으로 관광객들의 얼굴을 인공지능으로 인식해 성별·연령별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성하게 된다. 

인공지능 식별이 가능한 카메라는 달성군의 대표 관광지인 송해공원을 비롯해 주요 관광지에 설치할 예정이다.

혁신제품 시범구매 제품은 공공기관이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업 및 제품을 조달청에 신청하고, 혁신제품 시범사용기관으로 선정된 공공기관이 혁신제품을 시범사용 후 조달청으로부터 관리전환 또는 소유권을 이전받아 계속 사용하게 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군 예산을 절감하고 뛰어난 기술을 보유했지만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성군, 코로나로 중단됐던 경로당 운영 재개

달성군이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경로당 운영을 재개했다. (달성군 제공) 2021.07.06
달성군이 코로나19로 지난해 12월 24일부터 문을 닫았던 경로당 운영을 지난 5일 재개했다.

이날 달성군에 있는 경로당 325곳 중 239곳의 운영을 재개했으며, 나머지 경로당은 6일부터 경로당별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이용 대상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접종 후 14일 경과)로 이용 시 접종 확인서를 구비해야 된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후 1시~5시까지다.

경로당 내에서는 음식 섭취 금지,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발열체크 및 명부작성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경로당 운영 재개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회복하고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달성군,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감사 편지쓰기 공모전’ 진행

달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감사 편지쓰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달성군 제공) 2021.07.06
달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253명(가정)을 대상으로 감사 편지쓰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가정에서 아이돌보미 선생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1~3등 각 1가정, 아차상 3가정 총 6가정을 선정해 시상하고 참여한 모든 가정에 소정의 상품을 제공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다.

달성군 아이돌봄서비스는 달성군 관내 거주 및 주소를 두고 있는 만 3개월부터 만 12세 아동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요금은 소득기준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달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 외에도 달성군 관내 다문화 및 취약·위기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및 교육 프로그램, 가족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결혼 이민자들을 위해 한국어 교육, 자녀성장 프로그램, 사례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운영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 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