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호남 동행의원, 진안군 방문 ‘정책간담회’

국민의힘 호남 동행의원, 진안군 방문 ‘정책간담회’

최춘식 동행의원, 현안사업 국가예산 확보 공조 약속

기사승인 2021-07-08 15:16:52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진안군은 8일 국민의힘 호남 동행의원인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을 비롯한 정운천 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당 관계자 등이 방문해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안을 찾은 국민의힘 호남동행 의원들은 정책간담회에 이어 전북권 환경성질환 치유센터, 용담댐 현장 등을 둘러보고 지역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정책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참석자와 전춘성 진안군수, 김광수 진안군의회 의장, 박관순 의원, 신갑수 의원, 정옥주 의원, 김민규 의원 등 30여명이 함께 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방의료원 국비 지원을 위한 법적근거 마련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반영(소태정 터널) 등 현안사업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또한 △약용작물산업화 지원센터 구축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전통자원 복원사업 △황금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정비 △진안군 통합보훈회관 건립사업 등 국가예산 사업의 필요성에 의견을 같이하고 공조를 다짐했다.

전춘성 군수는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한 호남동행 정책간담회를 통해 논의한 사업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호남동행을 통해 맺어진 인연을 계기로 동서화합과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진안군에 더욱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