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소식] 과수화상병 농가 정밀예찰‧긴급 예방약제 배부 외

[성주소식] 과수화상병 농가 정밀예찰‧긴급 예방약제 배부 외

기사승인 2021-07-13 16:00:51
성주군청사 전경. (성주군 제공) 2021.07.13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과수화상병의 전국적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긴급예비비를 투입해 사과, 배 재배농가 230호(165ha)에 예방약제를 무상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과수화상병은 감염되면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처럼 고사하고 높은 전염성을 지닌다. 

특히 미발생 지역에 발생할 경우 즉시 폐원 매몰 처리해야 하고, 3년간 기주식물 재배가 금지되는 등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국가에서 금지 병해충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일 과수화상병 방제를 위한 약제선정 심의회를 거쳐 생육기 안정성이 입증된 약제를 선정, 지역농협을 통해 전체 과수농가에 공급하기로 했다.

또 농가별 정밀예찰 및 품종별 수확시기에 따라 안전사용기준을 안내하고 선제적 예방조치가 완료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홍보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농가 정밀예찰과 소독제, 예방약제 배부 등 과수화상병 발생차단과 확산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농가별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의심 증상 발견 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유원스포츠, 저소득 취약계층에 스포츠화 1천여점 전달

㈜유원스포츠는 성주군에 실내스포츠화 1100켤레(22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성주군 제공) ㅠ2021.07.13

㈜유원스포츠는 13일 경북 성주군을 방문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실내스포츠화 1100켤레(22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성주 용암면 사곡리에 물류창고가 있는 ㈜유원스포츠는 운동 및 단체복, 스포츠 관련 장비일체를 제조‧판매하는 전문업체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성주 지역 아동관련 사회 복지시설·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한희주 ㈜유원스포츠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정성을 전달해 희망의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