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보건대 정효경 교수, ‘치과기공사 시험위원장’ 위촉 외 

[대학소식] 대구보건대 정효경 교수, ‘치과기공사 시험위원장’ 위촉 외 

기사승인 2021-07-16 09:20:30
대구보건대 치기공과 정효경 교수. (대구보건대 제공) 2021.07.16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는 최근 치기공과 정효경 교수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치과기공사 국가시험원장으로 위촉됐다고 16일 밝혔다.

정효경 교수는 오는 22일부터 국가시험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임기는 2년이다. 

치과기공사 국가시험위원장은 치과기공사 시험위원회와 실기시험전문위원회 위원장을 겸하며 국가시험 계획, 문항개발과 출제, 시험위원 추천, 시험제도 발전에 관한 사항 등 시험 전반을 총괄한다.

정효경 교수는 “치기공과 학생들이 보건의료 전문직업인으로서 치과기공사 면허증을 취득하고 치과기공소, 치과기기 제조회사, 보건관계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 구강 보건향상을 책임지는 우수한 치과기공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와 조선대, 글로벌 혁신 리더 양성 힘 모아

계명대와 조선대가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 (계명대 제공) 2021.07.16
계명대와 조선대가 ‘달빛동맹 혁신프로젝트 Change Maker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계명대 교육성과관리센터와 조선대 비교과통합관리센터가 공동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12월 두 대학이 체결한 ‘대학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의 성과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각 대학에서 18명씩 선발된 36명의 학생이 온라인 원격 실시간 이원 중계를 통해 혼합 팀을 구성하고 지역과 세계 속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공동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세계 시민으로서 글로벌 이슈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문제 해결 능력과 리더십을 배양하기 위해 교육 전문 업체인 폴앤마크와 4개월에 걸친 연구로 총 4가지의 교육모듈을 마련해 이번 프로그램에 적용했다. 

정진화 계명대 교육성과관리센터장은 “지역을 넘어 영호남의 대학들이 서로의 비전과 진로계획 등을 공유하며 소통과 협력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이번을 계기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 상생하고 시대 변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