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연세대 미래캠퍼스 연세글로벌헬스센터-에티오피아 중앙보건부, KOICA 가족계획사업 이행 MOU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연세글로벌헬스센터(센터장 남은우 교수)와 에티오피아 연방민주공화국 중앙보건부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KOICA’)의 자금 지원을 받아 진행 예정인 ‘에티오피아 인구 및 성생식보건증진 2차사업(SHaPE2, 이하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8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중앙보건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에티오피아 내 성생식 보건 및 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합계출산율과 모성 사망률을 낮추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사업비는 170만 달러 규모로, 2021년 7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약 2년6개월 동안 진행될 계획이며, 약 4천만 명 이상의 에티오피아인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 산하의 연세글로벌헬스센터는 사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에티오피아 중앙 및 지방 언론, 지역 보건 종사자, 지역 사회 지도자, 포스터,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콘돔 사용 및 현대적인 피임 방법 등을 비롯한 가족 계획의 중요성과 과학적인 방법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에티오피아의 합계출산률은 여성 1인당 4.25명으로 에티오피아 정부는 가족계획 사업을 통해 출산율을 3.0명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세글로벌헬스센터는 이러한 에티오피아 정부의 가족계획 사업을 지원하고자 현장책임자 및 연구원을 파견해 사업을 관리하고 있으며, 현지직원 3명을 채용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라대, 지역인재육성 위한 고3 학부모 학생 대상 입시설명회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최근 원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고3 학부모와 학생 대상 한라대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시 전까지 원주교육지원청의 학부모상담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계속 진행된다.
설명회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한라지역인재전형’, ‘만도 엘리트전형’과 ㈜만도와의 협력 부분 설명, 2022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설명과 변화된 주요 사항, 작년도 모집단위별 입시 결과 공개, 지원 전략 안내, 학부모와의 1:1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상지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재학생, 국제디자인공모전 다수 수상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학과장 진경아) 재학생들은 최근 제27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 다수가 입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21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올해 대회에는 초등 교과서 표지디자인 부문에 대한 지정주제 공모도 함께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일반/대학부 편집디자인 부문에 1학년 학생들이 은상 및 입선, 교과서 표지디자인 부문에 3학년 학생들이 은상, 우수상, 특선, 입선, 광고/포스터 부문에 4학년 학생들이 우수상, 협회회장상, 특별상, 특선, 입선 등을 수상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