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도시재생청년들과 함께 하는 ‘구사마켓’ 등

[영월 단신] 도시재생청년들과 함께 하는 ‘구사마켓’ 등

기사승인 2021-07-22 13:25:04
구사마켓 셀러 워크숍.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도시재생청년들과 함께 하는 ‘구사마켓’

강원 영월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플리마켓(벼룩시장) ‘구사마켓’이 25일 소규모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진달래장에서 진행된다.

영월역 앞에 위치한 진달래장은 1950년대 지어진 삼성여관(옛 진달래장의사)을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으로 2019년부터 리모델링해 영월의 문화, 관광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과 지역 청년들의 코워킹 공간과 여행 라운지, 아트 스튜디오로 재탄생됐다.

구사마켓은 진달래장의 지역의 문화, 관광 거점으로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지역민들과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며 건강한 문화기획 역량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범사업으로 준비됐다. 

‘재생’과 ‘회생’의 뜻을 가진 ‘구사’와 영월의 오일장날인(4, 9장)의 의미를 결합함으로써 함께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 시키며 지역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플랫폼으로 역할하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구사마켓에서는 △이달엔 영월에서 약사세요(약사와 함께하는 약빵) △보스의 하루(반려견목걸이 등) △철쓰네 작업실(수제 그래놀라) △고백캔들(캔들, 디퓨저, 방향제) △밭멍(지역 농산물과 허브, 화분) △느루라탄(핸드메이드 라탄작품) △복권언니네 토퍼(토퍼, 리본공예작품) △유기농밴드(책, 사진, 손금 등) △이음과지음(핸드메이드 패브릭 제품) △라라랜드(의류, 잡화, 소품) △스마트건(스마트건 게임이벤트) △화이트그린(핸드메이드 패브릭 제품) △세경대(고무신 리폼) △아리랑래프팅(아이스크림) △은도깨비(핸드메이드 은공예품)이 셀러로 참여한다. 

사방사방 서포터즈 공유 워크숍.

◆사방사방 서포터즈 공유 워크숍 개최

영월군은 시민행동으로 지역 변화를 모색하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근 아르코공연예술연습센터에서 사방사방 서포터즈 공유워크숍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유워크숍은 영월 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활동해 온 마을기자단 ‘사방사방 서포터즈’ 26명의 활동 및 성과뿐만 아니라 하반기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영월의 문화충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포터즈 구성원들은 그간 진행해 온 활동 내용과 더불어 활동 전후 개인과 지역문화환경의 변화상 등에 대해 소통했으며, 동일 시간대 활동 등 지속적인 발신을 위한 노하우도 공유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