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어르신 비대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젝트 추진 등

[평창 단신] 어르신 비대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젝트 추진 등

기사승인 2021-07-27 11:21:50

[평창=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어르신 비대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젝트 추진

강원 평창군 보건의료원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 유지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운동영상을 제작해 어르신들께 비대면으로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로 야외활동이 제한되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자 신체활동 또한 부족해진 어르신들의 근력 손실과 체중 증가를 예방하기 위해 실내에서도 꾸준한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돼, 평창군보건의료원 전문 운동처방사와 직원들은 비대면 운동영상을 직접 개발해 제작하게 됐다.

‘온라인 9988 실버 운동교실’ 영상은 평창군 유튜브 채널, 평창군보건의료원 홈페이지, 8개 읍면 모바일 커뮤니티 밴드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휴대 기기를 이용해 집안 뿐 아니라 원하는 장소에서 손쇱게 시청하면서 따라 할 수 있어 주민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21년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자 및 보수교육

평창군은 27~28일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회원 196명을 대상으로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자 및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신규 참여 농업인과 기존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회원을 대상으로 27일부터 2일간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4회로 나눠 실시한다.

교육은 평창군 로컬푸드 직매장 여건에 맞는 생산 및 공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사전에 생산정보를 조사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농업인을 중심으로 연중 주요 품목별·시기별 생산자회 구성 등 관련 활동을 통해 연중 안정적 생산·공급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시네마 순항

강원 평창군과 평창군문화예술재단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시행하는 ‘2021 찾아가는 시네마 사업’이 연일 관객을 확대시키며 순항 중이다.

찾아가는 시네마 사업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HAPPY700 평창시네마에서 최신영화를 1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게 해,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에는 113명, 6월에는 154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평일대비 관람객이 50%이상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8일에도 ‘블랙 위도우’, ‘인천스텔라’, ‘랑종’, ‘보스베이비2’, ‘은혼 더 파이널’, ‘방법:재차의’, ’모가디슈‘, ’정글크루즈‘ 등의 최신영화를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


◆평창백일홍축제장 무더위 속에서도 백일홍 가꾸기

평창읍은 코로나19로 2021년 백일홍축제가 취소됐음에도 불구하고, 무더위 속에서도 축제장 꽃 가꾸기에 여러 손길들이 모여들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최근에도 평창읍에서는 아름다운 백일홍 꽃밭조성을 위해 많은 자원봉사단체들이 나서 구간마다 잡초를 제거하고 주기적으로 관리하며, 1구간에 백일홍 꽃을 심고 1~2구간 터널에는 능소화와 사계장미를 식재했다.  

백일홍 축제위원회는 평창읍과 많은 자원봉사단체들과 함께 불볕더위 속에서도 꽃밭에 약을 치고 물을 주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아직 꽃을 식재하지 않은 구간에 더 다양한 종류의 꽃을 심어 코로나로 지친 우리 주민들에게 소소한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