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지속가능발전목표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구축 협약 체결 등

[영월 단신] 지속가능발전목표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구축 협약 체결 등

기사승인 2021-07-30 12:44:04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구축 협약 체결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지난 29일 월담작은도서관에서 코이카, 코웍스, 동해시 연대를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지구촌은 양극화, 환경악화, 코로나19 팬데믹, 양질의 일자리 부족 등으로 인류의 삶의 질은 크게 저하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경제, 사회, 환경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현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인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UN(SDGs)와 대한민국(K-SDGs)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인류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실천해야 할 17개 공동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영월군, 코이카(글로벌인재교육원), 코웍스, 동해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을 강원도 내 확산시키며 평생학습 관계망 및 상생 발전을 위한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를 구축한 4개(영월군, 코이카, 코웍스, 동해시) 기관은 앞으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SDGs 관련 정책 및 세계시민교육 추진협력, 정책 우수사례 공유, 정기회의 및 정보 공유, 각종 캠페인, 교육, 워크숍 공동 추진을 협력 할 예정이다.

영월군은 폐광지역에 지속 발전 가능한 도시로 성장을 위해 영월군-정선군-태백시-삼척시 공동협약을 추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참여 도시를 확대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천후 테니스장 전경.

◆스포츠파크 전천후 테니스장 8월3일 개장 

영월군은 하송리 스포츠파크 전천후 테니스장(막구조) 공사를 완료하고 건축물 사용승인 허가를 받아 오는 8월3일 개장한다.

스포츠 파크 전천후 테니스장은 총 43억원을 들여 2017년 10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올해 완공했다. 지상 1층, 연면적 2949.21㎡ 규모로 테니스장 3면에 막 구조물로 내부에는 3면의 코트를 구비하고 있다.

이로써 영월 스포츠 파크 전천후 테니스장은 영월 군민뿐만 아니라 각종 국· 내외 대규모 대회 시 기상악화에 따른 경기장 이동 등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

◆지역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 500억 돌파 기념 이벤트 

영월군은 지역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 500억 원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월2~15일 지역사랑상품권인 영월별빛고운카드로 도합 20만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 5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영월별빛고운카드 사용자라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 결과는 그리고 앱 및 홈페이지에서 8월20일 확인할 수 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