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횡성인재육성장학재단, 브랜드 CI 공모
강원 횡성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조창진)은 명품 교육도시 횡성의 장학 출자출연기관인 장학회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장학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하고자 브랜드 CI(Corporate Identity) 개발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1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20일까지다.
24일 심사를 실시해 △최우수상 1명(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50만원) 등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31일 횡성인재육성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희망자는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에서 공모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안심먹거리 전문가육성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원종규)는 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1년 하반기 안심먹거리 전문가육성 아카데미-농식품 유통ㆍ마케팅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횡성 농특산물 생산 및 농식품 가공ㆍ판매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세부 교육과정은 농촌융복합 6차산업, 농식품 유통ㆍ마케팅, 식품생산관리사 자격증으로 구성됐다.
농식품 유통ㆍ마케팅 과정에는 35명이 신청해 27명이 수료를 마쳤다.
교육 프로그램은 농식품 가공 상품화 전략의 이해 및 새로운 가공식품 발굴, 농식품 제조 가공에 대한 최근 소비 트렌드 이해 등으로 진행되었다.
농촌융복합 6차산업 과정은 지난 7월26일 운영을 마쳤으며, 식품생산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오는 12일 수료식이 열릴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