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

전북도,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

코로나19 방역 비대면 도민 참여 방식으로 진행

기사승인 2021-08-15 13:45:33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도는 15일 오전 10시 도청 대회의의실에서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했다.

이날 경축식은 코로나19 확산 차단 방역에 중점을 두고 송하진 도지사와 이강안 광복회 전북도지부장, 전북도의회 최영일 부의장, 이윤심 전북동부보훈지청장으로 참석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온라인과 유튜브 중계를 통한 비대면 도민 참여 방식으로 이뤄졌다. 

경축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광복절 기념 동영상 상영, 독립유공자 포상,기념사와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경축식에는 광복절을 맞아 전북지역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코로나19 시대 위기를 극복하는 동시에 전북의 산업지도를 새롭게 그려 나가는 과정을 담은 광복절기념 동영상 상영으로 도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대한민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 故이종철의 손자 나윤철씨에게 애족장을, 故노종선의 자녀 노성인씨에 대통령 표창을 전수해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 번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송하진 도지사는 경축사를 통해 “우리 안에 살아 숨 쉬는 광복정신을 토대로 늘 그래왔던 것처럼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희망찬 새 전북을 같이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