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관광마케팅 총력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관광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무인 관광 기프트 샵은 정선군 주요 관광거점인 정선아리랑시장과 화암동굴에 설치해 시범 운영 중에 있다. 판매상품으로는 정선군 대표 관광캐릭터 ‘와와군과 친구들’을 활용한 캐릭터 인형, USB, 볼펜, 마우스패드, 스마트폰 거치대를 비롯해 정선 아리랑 관련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한다.
'보고싶다 정선아' 30초 광고제는 '인생샷 in 정선'이라는 주제로 9월3일까지 총 30개 참가팀을 모집하며,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5팀, 특별상 5팀 등 16팀의 수상작을 선정해 10월14일 시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고싶다 정선아' 유튜브 채널 및 '와와정선' 인스타그램 등 정선여행 SNS 공식채널을 통해 젊은 층을 겨냥한 코믹드라마와 댄스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해 정선의 색다른 모습을 홍보하고 있다.
정선관광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매월 가볼만 한 정선의 아름다운 비대면 관광지를 파노라마 영상으로 웅장하게 게시해 홈페이지를 방문한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의회, 8월 정례간담회 개최
정선군의회(의장 전흥표)는 17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전흥표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275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회기일정,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안 등에 대해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임시회 회기일정 등 확정과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전운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정선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 관리 및 운영 조례 제정안', 배왕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 유재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선군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제정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2021 정선포럼, 자치경찰제 도입, 정선군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대토론회 등 8월 주요 일정에 대한 의회 역할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정선 눈꽃자두 올해 첫 출하 개시
정선군(군수 최승준)과 정선농협(조합장 김영남)은 17일 정선농협 중부지점 선별장에서 정선 눈꽃자두 첫 출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선 눈꽃자두는 5Kg 500상자를 서울 가락공판장으로 출하했으며, 군은 2015년부터 고랭지채소를 대체하는 작목으로 자두를 재배하기 시작해 그동안 묘목과 생산시설을 꾸준히 지원하면서 올해 8월 현재 71농가 73ha까지 재배면적이 늘어났다.
올해는 평년보다 생육 조건이 좋아 작년보다 100톤정도 증가한 520톤 이상을 수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선 눈꽃자두는 주로 해발 300~600m에서 재배돼 일조량이 알맞고 당도가 13브릭스(Brix) 이상까지 높게 나와 경매시장에서 좋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어 앞으로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