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소식] 동구청, 9~12월 ‘한마음 음악교실’ 무료 운영 외

[동구소식] 동구청, 9~12월 ‘한마음 음악교실’ 무료 운영 외

기사승인 2021-08-17 14:19:00
동구청이 다음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한마음 음악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동구 제공) 2021.08.17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동구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을 위해 ‘한마음 음악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주민들의 호응 속에서 매년 진행된 ‘팔공 한마음 노래 교실’이 코로나19로 운영이 힘들어지면서 감염 위험이 낮고, 남녀노소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를 이용한 ‘한마음 음악교실’로 변경됐다.

음악교실에서는 사용하는 악기는 ‘칼림바’다. 

칼림바는 길고 좁은 금속판을 손가락으로 튕겨 소리를 내는 아프리카 타악기로,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고, 간단한 연주 방식이 장점이다.

교육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 3개월간 총 5개 반을 운영하며 직장인들을 위해 저녁반도 신설했다.

교육은 동구 평생학습관과 청소년 문화의 집 아름드리 등 2곳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동구청 문화체육과에서 접수한다. 선착순 모집이며 악기와 교재는 개별로 준비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한마음 음악교실’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평생학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동구청, 2022학년도 온·오프라인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동구청이 오는 9월 7일 ‘2022학년도 온·오프라인 대학 입시 설명회’를 연다. 사진은 코로나19 발생 전인 지난 2019년에 열린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 (동구 제공) 2021.08.17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가 오는 9월 7일 오후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 하고, 현장 참석이 어려운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해 유튜브 채널 생방송을 함께 진행한다.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EBS 국어강사로 유명한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모의평가 분석과 함께 2022학년도 수도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 수시모집 요강 등을 분석한다. 

2부는 박용택 큰길교육 대표가 대구·경북권 대학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현장 참여는 오는 23일부터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착순 45명이며, 수험생 및 학부모가 신청하면 된다.

생방송으로 방영된 영상은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설명회 자료집은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진로진학 상담은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온·오프라인 대학 입시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체계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