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주시의회, 화재진압 유공시민에게 감사패 전달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는 우연히 발견한 화재를 초기에 진압해 대형피해를 예방한 서강일·유재준 씨에게 17일 감사패를 수여했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직원인 두 사람은 7월 29일 오전 10시55분경 도로 청소를 위해 이동 중 호저면 원문로 인근 컨테이너 창고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하고 노면 청소차 용수를 활용해 불을 끄는 등 신속한 초동 대처로 대형화재를 막았다.
◆원주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자치분권 제2차 세미나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 자치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곽희운)는 17일 오후 2시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내 친환경농업종합센터(생명농업관)에서 자치분권시대 지방의회 발전 방향을 주제로 제2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7월 실시한 1차 세미나에 이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의 발전 방향 및 의회 차원의 자치분권 실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전상직 한국 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 윤태범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단장의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치분권에 관심 있는 시민을 비롯해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이통장, 의정자문위원 등이 참석한다. 참석 인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한할 방침이다.
원주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곽희운 위원장과 황기섭 부위원장 등 위원 9명(이숙은·문정환·조상숙·유선자·장영덕·김정희·최미옥 의원)이 함께 참석해 자치분권 실현방안을 모색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