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이모빌리티 충전인프라 구축 협력 MOU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18일 ㈜디피코에서 이모빌리티 충전인프라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신상 군수를 비롯해 금동진 한국전력공사 횡성지사장과 ㈜디피코, 한국이브이충전기(주), ㈜도암엔지니어링, ㈜펌프킨 등 4개 기업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전기차 보급·개발 촉진, 한국전력공사 횡성지사는 전기차 구매기업 대상 전용 충전인프라 구축, ㈜디피코는 안정적인 전력 및 충전인프라 제공을 통한 차량판매, 한국이브이충전기(주)·(주)도암엔지니어링·(주)펌프킨은 전기차 충전기 보급 및 기술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한국이브이충전기(주)와 ㈜도암엔지니어링은 우천일반산업단지로 이전할 정부 상생형 지역일자리 참여기업이고, ㈜펌프킨은 공근농공단지로 이전할 충전기 제조기업으로 이번 협약에 참여해 충전기를 납품함으로써 기업수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재난대응 협력강화 MOU
횡성군은 재난대응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형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택화재 등 예측 불가능한 각종 재난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재난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대형 사고를 방지하고자 한국가스공사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날 협약을 통해 횡성군과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는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재해예방 업무 성실이행 ▲재난 발생시 필요인력·장비 등의 요청·지원 ▲재난 발생시 수습, 원인조사 및 대응책 마련 ▲재난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시행 ▲ 군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교육 및 캠페인 활동 실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방형 온수기 및 노후 보일러를 사용하는 재난취약시설 및 가구에 대하여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장치인 CO경보기를 설치·보급할 예정이다.
◆횡성한우 승계농업인 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원종규)는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횡성한우 승계농업인 연구회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재경 한우초음파기술연구회장의 특강과 함께 향후 계획 및 안건 협의 등이 이뤄졌다.
횡성한우 승계농업인 연구회(회장 최철희)는 횡성한우 사육 농가 중 부모로부터 승계 받은 50세 이하 청년농업인 24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6월11일 연구모임으로 등록됐다.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1996년도 횡성한우 농업인연구회를 조직해 횡성한우 사육 농가들의 톱밥깔짚 활용, 비육우 거세실시, 초음파 측정에 의한 출하 시기 조절 등 신기술 도입으로 사양기술 향상, 정보교류를 통한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기술 중심의 과제교육, 선진지 견학을 바탕으로 한우 경영, 마케팅 및 조직화 역량을 강화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횡성한우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와 횡성한우 사육 농가 감소 등 고령화 대비 및 시대적 흐름에 맞는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센터는 횡성한우 청년 승계농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영농 정착 및 경영혁신 컨설팅 지원과 더불어 시대에 맞는 신기술 도입활용, 기술력 계승축적, 고부가가치 창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차세대 횡성한우 선도 농가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제55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
제55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가 18~20일, 28일~9월1일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열린다.
한국대학야구연맹(회장 고천봉) 주최 및 주관, 횡성군과 횡성군체육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41개 팀, 1300여명이 참가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