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꿈으로 지어요”…대구시, ‘신청사 시민상상단’ 모집

“시민의 꿈으로 지어요”…대구시, ‘신청사 시민상상단’ 모집

자유로운 상상·토론으로 신청사 아이디어 발굴
국제설계공모 준비과정서 상상단 의견 적극 활용

기사승인 2021-08-19 09:54:24
대구시가 신청사 건립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신청사 시민상상단’을 모집한다. 사진은 대구시 시청사 건립 예정지인 달서구 두류정수장 터. (대구시 제공) 2021.08.19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시민들의 자유로운 상상과 토론으로 신청사 건립에 대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신청사 시민상상단(이하 상상단)’을 모집한다.

상상단은 신청사의 비전·가치, 모습, 시민을 위한 기능·시설 등 신청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토론해 시민이 공감하는 신청사 건립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된다.

대구시 신청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오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12일간 신청을 받아 총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상상단은 대구시 홈페이지(모집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편의 경우, 모집 마감일까지 대구시청에 도착해야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8일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자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상상단의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이다.

상상단 활동 참가에 대한 소정의 참가여비가 지급되고 위촉장과 활동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상상단 활동으로 발굴된 시민의견을 설계공모운영위원회 심의 등 국제설계공모 준비 과정에 적극 활용해 시민의 꿈을 담은 신청사 건립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충한 대구시 미래공간개발본부장은 “신청사에 시민의 꿈을 담아낼 수 있도록 대구시 시민상상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언제든 편안하게 신청사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들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