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관광지 방역·관리요원 모집 등

[영월 단신] 관광지 방역·관리요원 모집 등

기사승인 2021-08-19 10:54:43
강원 영월군청사 전경.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관광지 방역·관리요원 모집

강원 영월군은 코로나19 국내 감염이 지속되고 인근 지자체의 감염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관내 여행지의 안전한 여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광지 방역·관리요원을 모집·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모집하는 방역·관리요원은 총 13명을 선발하며 1일 8시간, 주 5일 근무방식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최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방역·관리요원은 장릉, 청령포, 한반도지형, 영월Y파크, 에코빌리지, 한반도습지생태문화관에서 관광지 방역활동과 생활방역수칙 지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희망자는 25일까지 영월군청 문화관광체육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관광업계 실직자 또는 휴직자, 관광 유관분야 경력자 및 관련학과 졸업자, 취업취약계층은 채용우대 대상으로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면접을 생략하고 제출된 서류의 적격여부와 채용우대 대상자 위주로 선별해 9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문화관광체육과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탄소 포인트제 가입 홍보 

영월군은 정부의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따라 에너지절약 및 생활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나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는 군민에게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부여된 탄소포인트를 상품권이나 그린카드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군은 일반 군민들을 대상으로 탄소포인트 제도를 홍보하고 제도 가입 독려에 나서며 이와 함께 가입자에게는 전기 등 감축률에 따라 연2회 최대 5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NH 농협은행 개인신용대출 0.1%의 대출금리 우대혜택과 환율 우대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한 결과 가입자 중 109명에게 전기 등 사용량 절감률에 따라 236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 가입하거나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