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습지서 생명사랑 환경축제 개최…‘맹꽁이야! 놀자’

달성습지서 생명사랑 환경축제 개최…‘맹꽁이야! 놀자’

기사승인 2021-08-29 11:50:03
제7회 생명사랑 환경축제 ‘맹꽁이야! 놀자~~’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1.08.29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제7회 생명사랑 환경축제 ‘맹꽁이야! 놀자~~’를 달성습지생태학습관과 달성습지 일원에서 9월 11일과 12일 2일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생명사랑 환경축제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며, 대구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지역의 대표 환경축제이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멸종위기 야생동물인 맹꽁이의 생태에 대한 이해와 전국의 민‧관에서 진행한 양서류 보전 사례를 공유하고, 달성습지 맹꽁이 보존방안을 논의하는 맹꽁이 심포지엄을 연다. 심포지엄은 대구환경교육센터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 학생과 시민들 대상으로 달성습지 생물 관찰, 생물다양성 탐사, 플로킹 등 3가지 주제에 맞는 코스별 탐방 프로그램을 이틀 동안 30회 운영하고 야간 천체관측, 양서류 공부방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지역에서 활동하거나 활동하고자 하는 생태 강사와 유치원, 교사 등을 대상으로 양서류 전문가와 함께하는 양서류 양서·파충류 탐사, 양서류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숍을 운영한다.

사전 예약은 대구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웹포스터 QR코드를 통해 30일부터 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