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2021 군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문화축전'을 지난 4일 군위읍 용대리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수환 추기경 선종 12주기를 맞아 열린 이번 문화축전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전국에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이날 V.O.S 등 다양한 가수들의 축하 음악을 유튜브 생방송하고 사랑나눔 체험키트와 렌선키트 체험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또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농가가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국으로 판매했다.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는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특히 이날 김수환 추기경 생가가 있는 용대리에서 군위읍 군위보통학교까지 약 4km의 등굣길 구간 일부를 따라 걷는 ‘김수환 추기경 등굣길 걷기’를 진행 김 추기경의 추억을 가슴에 세기기도 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웃간의 따뜻한 온기가 절실한 요즘, 추기경님의 사랑과 나눔 정신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기대하며 생가가 있는 군위군을 아름다운 실천의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성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문화축전은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뮤지컬 등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김수환 사랑나눔)와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gd7@kukinews.com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