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상하수도요금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환경부 우수사례 선정
강원 원주시는 최근 환경부에서 수도요금 부과를 전자고지 방식으로 변경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지자체 사례 중 하나로 원주시 상하수도요금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원주시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상하수도요금을 기존 종이 고지서 대신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전자 고지서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8월 350건, 9월 496건의 상하수도요금 카카오 알림톡 전자 고지서를 발송한 가운데 당월 납부할 요금 및 체납요금은 물론 상·하수도별 청구 내역, 사용기간과 사용량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1 지방세정 우수연구과제 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원주시가 강원도 주관 2021 지방세정 우수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원도는 지방세정 우수과제 연구 및 공유를 통해 지방세 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자주재원 확충 방안을 모색하고자 매년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심사위원과 업무 담당자들이 시청하는 가운데 유튜브 LIVE 방송으로 진행됐다.
원주시는 ‘지방세 자동이체 제도 개선 방안’을 주제로 납세자의 납부 편의를 확대하고 체납액 조기 징수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 원주지역 학생 대거 입상
강원도와 원주시, (사)전국독서새물결모임이 공동 주최한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에서 원주지역 학생들이 대거 입상했다.
개인전에서 섬강중학교 정수현 학생이 금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진광고등학교 용지훈, 상지여자고등학교 심소민, 버들중학교 김시율, 버들초등학교 오의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대성고등학교 이승섭, 진광고등학교 은누리, 반곡중학교 심채연, 삼육중학교 김재민, 진광중학교 홍주원 학생은 동상을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도 진광고등학교가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이 문학, 인문,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개인전과 단체전 두 부문으로 나눠 독서토론· 논술 기량을 겨루는 대회다.
전국 422개 학교 8만9669명이 참여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