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오는 29일 화려한 개막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오는 29일 화려한 개막

드라이브인 콘서트로 ‘드론쇼’ 개막 공연 유튜브로 중계
10월 3일 심포항서 블랙이글스 에어쇼로 축제의 대미 장식

기사승인 2021-09-24 14:40:51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김제를 대표하는 축제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는 29일부터 5일간 벽골제와 시민운동장 등에서 펼쳐진다. 

올해 김제지평선축제는 코로나19 방역에 중점을 두고 29일 개막식 공연도 벽골제에서 드라이브인 콘서트로 진행,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실시간 중계된다.  

개막식 공연은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차량만 입장 가능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진다.

개막식 공연에는 대금이 누나의 대금 소리와 가야금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고요한 전통 선율에 수백개의 드론이 밤하늘을 별빛으로 수놓는 드론쇼와 판타지쇼가 이어진다. 

10월 2일에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러블리즈, 정승환, 강진, 윙크 등의 콘서트 무대 ‘비욘드 호라이즌’을 선보인다. 

시민운동장 하늘에는 별빛 드론이 밤하늘에 다시금 별빛을 수놓으며 축제의 밤을 밝힌다. 

김제지역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라이브커머스’도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자연에더’채널을 통해 김제의 한우와 한돈, 샤인머스켓, 지평선쌀, 볶음밥, 곡식 가공류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풍남상회’채널에서는 요거트, 꾸지뽕진액, 한과, 우리밀 쿠키‧빵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자연에더’와 ‘풍남상회’를 검색하면 백구 샤인머스켓을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김제 농특산물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3일 오후 2시 30분 심포항에서는 블랙이글스가 푸른 하늘을 활강하는 에어쇼를 선보인다.

한편, 올해 김제지평선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중점을 두고 시내권과 인근 관광지에 분산 개최될 예정이다. 벽골제는 체험부스 없이 코스모스, 국화, 핑크뮬리 등 경관 위주로 개방되고, 유튜브 김제지평선축제를 검색하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김제지평선축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