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열어 외

[의성소식]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열어 외

기사승인 2021-09-30 12:33:53
의성군은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속․신규분야 역점 정책들을 전체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성군 제공) 2021.09.30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9일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속․신규분야 역점 정책들을 전체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1년 주요성과와 마무리할 사업들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2022년도 7개 분야 90개 주요정책에 대한 중점 추진방향을 토론하며 각 정책별 핵심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했다.

각 분야별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행정혁신 분야에서는 통합신공항 건설과 2050 탄소중립 등 미래 주요 환경변화에 대응한 전략적 군정 운영 기반을 조성하고 미래전략 사업을 발굴하며, 주민자치회를 통한 자치활동 활성화로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토대를 마련한다.

일자리경제 분야에서는 신규 사회서비스 일자리와 미래 일자리 직군을 적극 발굴한다. 의성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며, 청년정책 분야에서는 청년 니즈(Needs) 중심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청년 정착 유도정책을 강화한다. 

농‧축산업 분야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디지털 농정 실현과 지역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으로 안정적인 영농활동의 기반을 조성하며, 환경‧농업‧축산이 공생하는 선순환구조 활성화로 탄소저감을 실천한다.

이와 함께 의성형복지 분야에서는 의성형 보건복지 모델의 고도화로 읍‧면 특성을 반영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감염병 예방 및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통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간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관광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는 뉴노멀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신규자원과 기존자원의 연계를 통한 거점관광 기반을 구축해 나간다. 지역재생 분야에서는 도시재생을 통한 원도심 기능 활성화와 중앙정부와의 협약을 통한 정책적 협력 거버넌스 구축으로 살고 싶은 농촌공간을 조성한다. 

특히 통합신공항 건설 계획이 구체화됨에 따라 물류, 항공산업, 주거, 상업이 집적화된 공항 경제권 구축과 관련 SOC 시설 확충 등의 실질적인 공항주변 발전계획을 수립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내년은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회복,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이주대책 수립 등 주민들의 생활에 큰 변화가 있는 시기인 만큼 주민과의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으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여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제28회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 선정

제28회 자랑스런 의성군민상 수상자. (의성군 제공) 2021.09.30

경북 의성군은 지난 28일 군청에서 ‘제28회 자랑스런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8월 31일까지 읍면이나 단체에서 추천받은 4개 부문(지역사회발전1‧문화체육1‧산업경제1‧봉사효행2) 5명의 후보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군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풍을 진작시키는데 공적이 뚜렷한 4명을 수상자로 결정했다.

지역사회발전부문 김승준 수상자는 농업회사법인 ㈜다모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지역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또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고용을 실천해 지역사회 안정과 화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윤영준 수상자는 지역 최초 중·고등학교 스키캠프를 기획하고 청소년 영어축구단을 창단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제20회 회장배 전국컬링대회에서 의성고를 우승으로 이끌어 컬링의 고장 의성을 널리 홍보한 공을 인정받았다. 

산업경제발전부문 신종경 수상자는 의성축산농협 이사를 역임하면서 한우사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축산교육 실시와 고급육 출현 향상을 위해 지원 및 독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한우 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효행 부문의 이종녀 수상자는 점곡면 새마을부녀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쳐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고, 복지시설 어르신을 내 부모처럼 생각하며 음식봉사, 목욕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지역 내 어르신 공경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한편 의성군은 다음달 8일 정례조회시(제25회 의성 군민의날) 그간의 공적 소개와 함께 군민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