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보현산별빛축제 8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

영천보현산별빛축제 8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

기사승인 2021-10-04 10:14:43
'제18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포스터. (영천시 제공) 2021.10.04

[영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제18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를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초 축제위원회는 올해 축제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축제로 기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자 시민과 관람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대면 개최를 결정했다.

이번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모든 사람들이 별과 같이 반짝이는 존재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ON 세상은 반짝일 권리가 있다, 넌 머선 ★29(넌 무슨 별이니)’라는 주제를 정하고 일상 속의 별(스타)들과 축제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먼저 축제 홍보 영상에 별빛마을 주민과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이 출연해 축제를 알렸다.

또 누구나 별이 될 수 있다는 주제에 따라 기획된 ‘영천 마니아’ 선발 대회에서는 재능과 끼로 뭉친 영천의 미래스타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축제의 전통 프로그램인 ‘전국 어린이 별빛 골든벨’을 통해 미래의 별 박사를 찾아낼 예정이며, 집에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집콕 딜리버리 키트 체험’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또 유명 인플루언서 도티, 데이브, 다니유치원, 잠골버스가 참여하는 오픈스튜디오에서는 별과 우리의 일상을 담은 이야기를 토크쇼 형식으로 전할 예정이다. 

유튜버 과학쿠키가 진행하는 ‘재미있는 과학을 이야기하다’와 천체 사진작가 권오철의 천문학 이야기를 통해 별빛축제가 가진 정체성도 충실히 담아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마임, 버블아티스트 공연, 뮤지컬 갈라쇼, 인기가수 공연을 함께 편성해 오락적인 요소도 가미했으며, 지역 특산물을 홍보·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영천이 가진 우수한 자원들을 제대로 알려 영천을 찾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18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축제 공식 유튜브 채널 ‘영천보현산별빛축제’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