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구군은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5개 읍면의 정중앙 문해학당을 순회하면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을 실시한다.
디지털 문해교육은 강원도 디지털배움터와 협력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에듀버스를 활용해 수강생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방문형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이다.
교육은 핸드폰 사진 촬영방법, 문자 메시지 작성법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을 내용으로 하며, 키오스크를 이용해 직접 주문을 해보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 보이스 피싱 사례 등을 설명해 사이버 범죄 예방법에 대한 교육도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7개 학당으로 시작된 정중앙 문해학당은 현재 16개 학당으로 확대돼 80여 명의 수강생이 참가한 가운데 운영되고 있다.
◆2023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양구군 2023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가 16일 오후 2시 양구군 청소년수련관 별관 다목적실에서 개최된다.
고교 1~2학년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는 전대근 상상코칭 진학전략연구소장(입시분야 자문위원)이 강사로 초빙돼 '데이터로 말하는 입시 돋보기'란 주제로 최신 입시정보와 이를 위한 전략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설명회장에 입장할 수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참석인원 수를 부득이하게 제한해 선착순으로 50명까지만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학부모는 양구군 홈페이지에 접속해 '양구뉴스' 코너에 게재된 설명회 안내문을 찾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다.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