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식] 대구은행·하이자산운용

[금융소식] 대구은행·하이자산운용

창립54주년 기념 'ESG 실천의 날' 실시

기사승인 2021-10-05 11:28:18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제공) 2021.10.05
[대구=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DGB대구은행은 창립54주년을 기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제고 및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지역민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의 날' 행사를 10월 한 달 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대구은행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ESG를 실천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로 참여할 수 있다.

기후변화 대응 및 친환경 활동, 지역사회공헌을 비롯해 ESG활동 전반에 관한 사진을 해시태그(#DGB대구은행#DGB54주년#취임1주년#DGBESG)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되는 공지 피드를 리그램한 후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방법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매주 54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대구로(대구형 배달앱)와 먹깨비(경북형 배달앱)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임직원들의 지역 공공 배달앱 이용을 적극 유도하는 한편, 지역민들과 함께 홍보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ESG 이벤트와 같이 지역 공공 배달앱 사용을 인증 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대구은행 BC카드를 사용해 10월 한달 동안 배달앱을 사용하면 4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대구은행이 창립54주년을 맞아 실시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ESG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를 통해 환경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번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자산운용, 블랙록 리테일사업부문 인수 마무리

하이자산운용 및 블랙록자산운용 이미지. (하이자산운용 제공) 2021.10.05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하이자산운용은 블랙록자산운용의 리테일사업부문 인수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최대 운용사인 블랙록자산운용의 리테일사업부문은 26개 국내에 설정된 공모펀드로 구성돼 있으며, 순자산 규모는 약 7000억원 수준이다.

인수대상인 공모펀드는 블랙록 글로벌 펀드를 자산으로 편입한 재간접형 펀드로, 이들 펀드는 합병 이후에도 블랙록 글로벌의 해외펀드를 통해 운용된다. 하이자산운용은 국내에서의 펀드 관리, 고객 서비스 등을 전담한다.

박정홍 하이자산운용 대표는 “향후 블랙록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신규 상품 출시 등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