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2021원주국제걷기축제·2021산소길 걷기 행사 연기
10월 강원 원주시에서 열릴 예정이던 2021원주 국제걷기축제와 2021산소길 걷기가 11월로 연기됐다.
원주시는 지난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확진자 발생이 급증하는 등 가을 행락철과 맞물린 두 차례 연휴 기간에 방역상황이 악화될 우려가 커짐에 따라 두 행사를 모두 연기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중앙안전대책본부의 10월 예정 지역축제의 취소·연기 또는 비대면 전환 개최 요청에 따른 것으로 원주국제 걷기축제는 11월6~7일로 연기하고, 2021산소길 걷기는 11월 중 일정을 잡아 개최할 예정이다.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원주시 공무원을 찾아주세요!
원주시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수행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선발해 포상한다고 5일 밝혔다.
원주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10월 22일까지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추천받는다.
시민 추천 공무원은 시청 각 부서에서 추천한 공무원과 함께 실적 검증 등 사실 확인을 거쳐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면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추천 대상은 규제 혁신, 민원 또는 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 등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원주시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이다.
단 일반적인 칭찬이나 단순히 민원에 친절하게 대응한 사례 등은 제외된다.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담당 공무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 서식은 원주시 홈페이지(시민참여–적극행정–시민추천)에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