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는 지난 6일 군위군청에서 김영만 군위군수와 자문위원, 군 관계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전임 협의회장 공로패 수여, 신임 협의회장 취임사, 협의회 임원 인준보고 및 임명장 수여, 제20기 협의회 운영방향 및 사업계획(안) 심의‧의결, 참석자 전원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만 군수는 “민주평통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국민적 합의 도출이니만큼 군민과 함께 사회적 대화를 지속하고 확대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 사실을 항상 잊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국유사면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자장면 봉사’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 적십자봉사회 회원 10여명은 7일 가암1리 마을회관에서 자장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가암1리 주민 50가구에 정성껏 만든 자장면을 전달하며 그동안의 안부를 물었다.
삼국유사면 적십자봉사회는 각종 재난, 재해 발생시 제일 먼저 달려가 구조,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강풍으로 지붕이 파손된 저소득 가구에 대해 지붕보수 사업도 지원했다.
이순선 회장은 “내 가족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정성껏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면 좋겠다고”고 말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