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단신]공공미술 시니어 컬러북 작품 전시회 등

[양구 단신]공공미술 시니어 컬러북 작품 전시회 등

기사승인 2021-11-15 13:38:25
양구군청 전경
◆공공미술 시니어 컬러북 작품 전시회

강원 양구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시니어 컬러북 작품 전시회가 13일 시작돼 24일까지 진행된다.

양구 역사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서는 시니어 컬러북에 실린 양구의 전업 작가, 아마추어 작가, 장애인 작가의 원화와 도안 작품 등 총 16점이 선보이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회장인 역사체험관 출입구에서 체온을 측정하고, 관람객들이 수기 또는 전자 출입명부를 기록하도록 하고 있다.

또 관람객들이 관람하는 동선에 동선안내선을 설치해 2m 간격을 유지하면서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1회 관람인원을 최대 30명까지 제한하고 있다.

◆적극행정·규제개혁 우수 공무원 선발

양구군은 올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거나 규제개혁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인센티브 및 포상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기간을 대상으로 적극행정(규제개혁)을 추진한 공무원(정규직과 비정규직 모두 포함)을 선발한다.

부서별로 제출한 사례를 접수한 군은 1차(40%)로 담당자의 적극성, 주민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확산 가능성, 성과의 우수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2배수로 후보를 선정했다.

2차(60%)로 이번 주 중 온라인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해 최종적으로 5명 이내의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5명의 선발인원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 등이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하지 않을 방침이다.

선발되는 공무원에게는 연말 종무식에서 표창장과 최우수 30만원, 우수 각 20만원, 장려 각 10만원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또 선정 등급에 따라 인사 상 근무성적평정 가점과 포상휴가 등의 인센티브 부여될 예정이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