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대구 첫 백화점 견본주택 개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대구 첫 백화점 견본주택 개관

우수한 입지 여건 굵직한 개발호재 내세워
4베이·3ROOM 구조로 채광성·통풍성 높여

기사승인 2021-12-15 18:40:29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2021.12.15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연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48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오픈하는 견본주택은 실제 입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롯데백화점 내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우수한 입지 여건과 굵직한 개발 호재를 내세우고 있다. 

단지 주변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 도심에 해당하는 감삼동·용산동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남대구 IC를 타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 본리도서관이 가까이 있고, 효성중,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 등도 인접하다. 

롯데건설 측은 생활 편의시설 접근성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등 상업·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달서우체국, 달서구 보건소 등도 가까워 각종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학산공원도 도보거리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오는 2026년까지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7만 8000㎡)에 들어서는 대구시청 신청사와 내년에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 등 굵직한 개발 호재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대구∼광주 간 달빛내륙철도(계획)’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결철도(계획)’ 등도 이 곳을 통과할 예정이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베이 평면을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중 가장 돋보이는 주택형은 84A형(217가구)이다.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사용 공간을 훨씬 넓혔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환풍성을 높였다. 주방은 ‘ㄷ’자 구조로 꾸며 주부들의 이동 동선을 단순화하고 수납공간을 넓혔다. 

또 각종 잡동사니를 보관할 수 있도록 주방 바로 옆에 펜트리와 발코니를 설치했다.

오피스텔에 해당하는 84O형은 3베이·3ROOM 구조가 적용했다.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은 안방과 공용 2곳에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평로 161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이며 17일부터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