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성과공유회는 ‘마을을 잇다! 사람을 잇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마을복지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구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해 만촌1동, 황금1동, 범물1동, 중동, 지산1동, 수성4가동 총 6개 동을 우수 협의체로 시상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해 공헌한 사회복지유공자를 표창하고, 우수 복지사업 사례를 발표했다.
또 지난 1년간의 사업을 정리한 ‘수성구 행복나눔이야기’ 성과공유집을 배부했다.
양균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주변의 이웃들에게 손을 내밀고 잡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공공복지 영역에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을 마을복지를 통해 봉사와 나눔으로 도와주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민·관 협력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 모두가 함께 행복한 수성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힘을 써달라”고 말했다.
수성구, ‘대구시 구·군 주차질서 추진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수성구가 대구시가 주관한 ‘2021년 주차질서 확립 구·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주차질서 확립 평가는 대구시가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주차질서 확립과 주차장 확충 등 주차 시책의 추진 실적을 평가한다. 우수기관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수성구는 ▲초등학교 주·출입로 등 CCTV 설치 건수 증가 ▲주민이 공감하는 불법 주정차 단속 실시 ▲초등학생들의 실제 통학 동선을 고려한 수성구형 안심통학로 조성 ▲안심통학로 코디네이터 사업 추진 ▲수성구예방접종센터 인근 차량 소통 지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차시설 확충을 위해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과 노상 및 공영주차장 확충, 공한지 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했으며, 상가, 교회 등의 유휴 부설주차장을 개방,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주차질서를 확립하고 선진교통문화를 정착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주차질서 확립 구·군 평가에서 2018년 장려상, 2019년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성구 희망나눔위, 3년째 저소득 주민 위한 겨울김치 지원
수성구희망나눔위원회는 지난 16일 저소득 주민 480세대를 위해 1000만 원 상당의 겨울김치를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김치 나눔 사업은 ‘겨울에 전하는 따뜻한 나눔의 정’을 슬로건으로, 수성구희망나눔위가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여름김치에 이어 겨울김치 나눔도 진행했다.
동 희망나눔위원회는 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이웃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인데 김치를 지원해주셔서 어려운 주민들이 걱정을 덜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따뜻한 수성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