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복합 체육․문화시설 '원통체육문화센터' 시험가동

인제 복합 체육․문화시설 '원통체육문화센터' 시험가동

지난해 5월, 125억원 투입 착공 1년 6개월만에 준공
내년 1월까지 시설물 시험 가동, 순차적 운영 시작
수영장, 작은영화관, 야외레저스포츠 시설 등 갖춰

기사승인 2021-12-23 11:29:55
시험가동에 들어간 강원 인제군 원통체육문화센터
강원 인제군 원통체육문화센터가 준공돼 시설물 시험가동에 들어갔다.

23일 인제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 사업 중 생활SOC 부문에서 최초 선정된 원동체육문화센터가 착공 1년 6개월여 만에 최근 준공됐다.

국비 80억원 등 12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센터는 연면적 4320㎡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신축됐으며 지역주민들의 위한 수영장, CGV 원통점, 실내헬스장, 다목적 공간 등을 다양한 문화․체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센터 인근 1만8372㎡ 부지에 80억원을 투입해 조성중인 인공암벽장, 어린이 물놀이 공간, 파크골프공원 등 레저스포츠 시설 조성 사업도 마무리 단계이다.

사업초반부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아왔으며 본격 운영을 앞두고 지역주민들이 개소 시기를 문의하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은 내년 1월까지 시설물 시험가동을 거쳐 가능한 시설부터 순차적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재 북면․서화면 지역 내 대체시설이 없는 수영장과, CGV 원통점은 관련기관 업무협의 및 운영인력 확보 시설안전 소독작업 등을 거쳐 늦어도 1월까지는 손님맞이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원통체육문화센터 함께 내년 상반기 기린국민체육센터가 준공되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인제하늘내린센터와 더불어 문화․체육활동 주민 수요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역주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 SOC 확대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