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임인년은 위대한 대구 건설의 원년”

권영진 대구시장 “임인년은 위대한 대구 건설의 원년”

기사승인 2022-01-03 14:46:27
권영진 대구시장은 3일 오전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대구시 제공) 2022.01.03

권영진 대구시장은 3일 오전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새해는 위대한 대구를 건설하는 원년으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 권 시장은 “2022년은 포스트코로나와 더불어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국제적 관계와 질서 변화, 국내정치의 변화 등 대전환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대 변화를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위대한 대구 건설의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공직자 모두 창의적이고 혁신적이고 헌신적인 자세를 갖고 한 해를 맞이하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추진해야 할 핵심과제로 △코로나19 극복과 민생경제 회복 △산업구조 전환 박차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대구 스카이시티 청사진 완성 △취수원 다변화 실행 △군위군의 성공적인 대구편입 △대구시 신청사 밑그림 완성 △서대구 KTX 역사 개통 등 7가지를 꼽았다.

한편 이날 시무식은 대구문화예술회관 국악프로젝트팀인 ‘나봄’의 퓨전국악 식전공연, 국민의례, 지난해 정부 우수공무원과 시정 우수부서에 대한 표창 수여, 새해 소망 퍼포먼스, 권영진 대구시장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