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등

[평창 단신]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등

기사승인 2022-01-05 10:05:14
강원 평창군청사 전경.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강원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이달 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관내농업인 16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교육으로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및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 중심으로 고추·대파·사과 등 16개 과정의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에 방역패스(접종증명, 음성확인제)를 도입하고, 인원에 관계없이 교육 전 과정을 백신접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석자는 접종증명서 또는 접종완료스티커를 필히 지참해야 한다. 다만, 백신 미 접종자 중 교육전일 PCR검사 후 음성확인서를 제출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대면교육임을 감안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생이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과정은 읍면별로 대상자를 나누고 교육 횟수를 늘리고, 향후 코로나 확진자 증가 또는 방역지침이 강화되는 상황에 대비해 비대면 교육으로의 전환도 고려하고 있다. 

◆제21대 강덕호 대화면번영회장 취임

제21대 대화면 번영회장에 강덕호(53)씨가 취임했다.

강덕호(53) 번영회장은 평창군 대화면 출신으로 대화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화면 향우회장, 체육회장, 대화중·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전통시장 상인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대화면에서 식당(평창면옥)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사항으로는 배우자 오은희 씨와 1남 1녀를 두고 있다.

한편 제21대 번영회장단 수석부회장에는 정하걸 자율방범대 후원회장이, 부회장에는 전봉구 대화신협전무가 선출됐으며, 사무국장에는 기존대로 이명종 대화면번영회 사무국장이 연임하게 됐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